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슨 일에서건 열심히 하는 열성분자가 되라

by 루시경 2023. 3. 31.
반응형

폭풍우와 열정적인 인간!

열정적인 사람이 되도록 훈련하는 것은 당신이 날마다 하는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다. 자신의 몸을 운동으로 잘 조절할 수 있듯이 열정적인 사람이 되는 것도 연습을 통해서 가능하다. 얼마나 열심히 자신을 세일하는가? 여러분은 좋은 평판을 들어 보았는가? 여러분은 맛을 보거나 냄새를 맡는 것처럼 그렇게 쉽게 성공하길 원하는가?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되고 당신을 지도자로 섬기기를 바라는가? 그 목표를 달성하거나 실패하는 데는 열정이 있느냐 없느냐로 좌우되는 때가 많다. 노만 빈센트 필 박사는 그이 저서인 《열정이 승패를 좌우한다》에서 망설임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혼신의 힘을 기울인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필 박사는 말한다. 다시 말해서 모든 일에 열의를 가지고 임한다면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것이다.  ' 열정', 이는 얼마나 멋지고 힘찬 말인가? 이 열정은 바로 고 로버트 케네디가 미식축구를 할 때 보여주었던 바로 그것이며, 조 루이스가 시합에서 보여준 것이기도 하다. 

 

골든 글로브상

한때 미국에서 주먹이 강하고 발이 빠른 젊은이들 사이에서 골든 글로브에 대한 열풍이 일어났었다. 골든 글러브 토너먼트를 거치는 것은 오즈로 가는 노란 돌담길 사이로 걷고 싶어 하는 것과 같았다. 그중 골든 글러브를 가장 동경했던 사람이 조 루이스였다. 그는 빈민가라는 불리는 슬럼가에서 자랐다. 조의 호기심에 찬 커다란 눈을 보았으며 그가 헤비급 세계챔피언이 되는 과정을 열정이었다. 그가 세계 챔피언이 되기까지의 피나는 노력을 잘 알고 있었다. 골든 그러브에 열중이 있던 그는 스포츠 기자들은 그 갈색 폭격기가 황소 같은 투지를 가지고 있다고 떠들어 대었다. 그것은 바로 조 루이스가 불 같은 투지의 소유자가 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알려주는 한 계기였다. 조 루이스가 받았던 인종차별과 천대를 잘 알고 있다. 흑인전용 호텔에만 투숙토록 허락되었으며 백인 지역에서 쫓겨나는 천대도 받았다. 그는 온갖 모욕을 받아가면서도 흑인을 대표하였다. 그는 흑인에 대한 동포애를 갖기 전부터 흑인임을 서러워하지 않고 흑인을 대표하는 영웅이었다. 그의 명예가 오르내리는  동안에도 백인들의 천대와 인권 침해에도 그는 결코 한마티 불평, 불만을 표시하지 않았다. 주위 사람들이 뭐라 하든 그는 항상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았으며 권투 이외에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 뭐라 하든 그가 어떻게 권투에만 몰두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을까? 그것은 바로 권투 훈련을 통해서 잡생각이 들어올 틈을 주시 않고 샌드백을 치고 연습에 몰두했기 때문이다. 그가 아마추어 시절에 결승에 올라갔을 때도 항상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에게 곧 시합이 있을 때면 잠시 생각에 잠겼다가 곧 눈을 빛내고 소리를 지를 것이다. 그가 땀을 흘리며 연습에 몰두하는 것은 그의 몸속에서 무슨 불꽃전쟁이라도 난 듯한 인상을 받기가 쉽다. 그는 복싱 훈련을 통해서 인생을 배웠기에 열정을 키우는 데도 운동 연습을 이용하였다. 그는 스파링 파트너를 구할 때난 펀치 볼을 칠 때, 로드워크를 할 때도 온 신경을 집중하였다. 그가 활화산처럼 운동 연습을 계속하면 할수록 모든 것이 흥미로워지고 더 정열적인 사람이 되어갔다. 조 루이스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그가 발산하는 불꽃을 볼 수 있었다. 그는 정열 하나로 그이 명성을 전 세계에 떨쳤던 것이다. 조 루이스가 정열 하나만으로 헤비급 챔피원이 된 것은 아니다. 그는 '정열'도 훈련과 노련미를 대신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당신은 정열 하나만을 내세울 수 있다. 그러나 조는 세계 챔피언 자리에 올려놓은 것이 정열 하나만이 아니듯이 무턱대고 달려드는 정열은 피해야 한다. 거기에는 정열과 함께 전략과 경험이 필요한다. 정열 없이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라. 일을 하라. 정열적인 사람이 되는 연습을 하라.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정열을 기르는 4단계를 해보자.

---정열을 기르는 4단계---

1. 깊은 관심을 보여라.

2. 의욕이 넘칠 때면 단성을 질러라.

3. 무엇인가에서 활력을 공급받아라.

4. 세장을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보라

 

니나, 핀타, 그리고 산타마리아

 

미국이 한 모험가의 모험에 의해 발견된 것을 당신은 알고 있는가? 그 후 미국땅은 열정의 도가니로서 이 나라 구석구석에 활기가 넘치지 않은 곳은 없다. 미국을 발견한 콜럼버스는 지구가 편평하지 않고 둥글다는 당시에는 미친 생각을 하였으며, 인도와 무역할 수 있는 길은 아프리카 동부와 남부를 돌아가는 먼 길보다는 서쪽으로 항해하는 것이 훨씬 용이하다고 생각하였다. 문제는 아무도 서쪽으로 항해를 해보지 않았으며 그의 생각에 대해 동정이나 관심도 보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것은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별 흥미를 갖지 않는 인간의 특질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콜럼버스의 피 속에는 모험심이 끓었다. 콜럼버스는 훌륭한 선원이었다. 콜럼버스는 무엇인가에 관심을 가졌다. 그의 꿈이 도중에서 좌절된다 할지라도 모든 일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었다. 불행하게도 그이 조국인 이태리에서는 그에게 모험의 기회를 주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스페인으로 갔다. 스페인은 그의 의견에 찬성하여 커다란 쿤 이자벨라호와 페르디나도호를 내주었다. 남에게서 무엇인가를 얻어내려면 자신도 무엇인가를 주어야 한다는 것을 콜럼버스는 알았기 때문에 먼저 자신을 세일하였다. 그는 자신의 믿음을 강조하였으며 스페인 왕실은 감명을 받았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거기에다가 열정의 향기를 첨가했다는 사실이다. 그는 스페인의 부와 특권에 관한 흥미진진한 그림을 그려주었다. 그는 모험가이며 세상을 경이의 눈으로 보고 있었기 때문에 항해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긔 모험에 대한 열정은 점점 커져만 갔다. 그는 의기충천하였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다. 그이 열정을 스페인 왕실에서 큰소리로 말했으며, 역시 그이 불꽃이 다른 불꽃을 일으켰던 것이다. 콜럼버스는 자신을 세일함으로써 자신이 얻고자 하는 3척의 배와 선원을 얻었다. 마침내 그는 스페인 제국의 이름으로 신세계를 발견하게 되었다. 그의 모험심과 열정이 신대륙을 발견하게 한 것이다. 

콜럼버스 신대륙 발견
초등 교관서에 실린 콜럼버스 신대륙 발견 항해 일주

--- 다음과 같이 한번 실천해 보자 ---.

자신에 대해서 흥미를 가진다. 여러분은 가장 훌륭한 창조물이다. 하루하루 활기차게 살아가도록 노력하라.

(1) 무엇인가에 깊은 관심을 가져라. 자신에게 열정적인 자극을 주어라.

(2) 의욕이 넘칠 때면 탄성을 질러라. 한 불꽃이 다른 불꽃을 일으킬 것이다.

(3) 무엇인가로부터 활력을 공급받아라.

(4) 어린이처럼 인생을 보라. 하루를 즐거운 마음으로 맞이하라. 성공한 사람, 승리자, 열정적인 친분을 갖도록 하자. 아침마다 일어나서 다음과 같이 세 번 암송하라. '어제보다 온릉이 보람찬 날이 되도록 노력할 거다.'

댓글

최신글